Global Communication

회장 인사말

HOME > 학회소개 > 회장 인사말

한국드라마학회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, 대단히 감사합니다.

한국드라마학회는 출범한 지 13년째 되는 학회입니다마는, 실제로 그 뿌리는 깊은 학회입니다.
한국드라마학회는 서울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해온 연극사학회, 영남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던 한국극문학회, 호남에서 튼실하게 연구 업적을 쌓아오던
드라마학회 등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서 활동을 하던 학회와 회원들이 통합의 정신으로 하나로 뭉친 학회입니다.
그리하여 학회지의 명칭도 ‘드라마연구’라고 하였습니다. 이는 세 학회가 각자 지향하던 정신을 계승하고, 드라마의 외연을 넓게 하여,
우리의 연구 범주를 좀 더 확장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입니다.

우리 학회지인 「드라마연구」는 2009년도 학술연구위원회의 등재후보지가 된 이후 2017년에는 당당히 등재지로 선정되었습니다.
이 모든 결실은 학회 회원님들과 저희 학회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여러분들의 덕택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.

저희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방문객 여러분, 우리나라 드라마 발전을 위하여 다 함께 고민하고 애를 써서 드라마에 대한
학문 연구의 수준을 높이고, 연구의 대중성도 확보하는 길이 잘 닦이도록 합심하였으면 좋겠습니다.

학회 각 연구 분과를 활성화하고, 학회를 통해 전국-국제 회원들이 학문적 보람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존경받는 공동체가
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학회를 방문하여주신 모든 분들과 회원 여러분 한분 한분을 소중히 모시겠습니다.
학회 발전과 전통이 잘 유지되도록 많은 조언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
2017년 1월 1일
제7대 한국드라마학회 회장 장은수 드림